본문 바로가기
Daily Coding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23일차]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개발 패키지

by 브래드(Brad) 2021. 11. 23.

안녕하세요 브래드입니다.

 

지난주 데일리 미션 제출을 깜빡하고 못했는데, 미션 실패한 것인지 혹시나 문의를 해보았습니다만.... 아마 그럴 것 같다는 대답을 받았네요 ㅠ(바보)(바보)

수요일에 실패여부 확인이 된다고 하는데... 1%의 확률을 99% 기대해 보겠습니다.

 

오늘은 is 와 as에 대해 배워보았는데요.

객체를 생성하고 나서, 객체가 부모 클래스와 같은 것인지 확인하는 게 is이고,

as의 경우는 is처럼 확인을 하는데 만약 같은 클래스가 아니라면 null을 리턴해주는 것이라고 합니다.

마치 친자확인 같은 거네요.

아직은 어떤 활용방안이 있는지, 굳이 객체 확인을 하게 될 일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결국 코딩 오류를 잡는? 문법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반복이긴 하지만, 제가 이 과정을 신청하게 된 이유는,
그동안 프런트엔드와 파이썬 등 코딩 공부를 해왔는데, 대부분 웹/앱 개발 쪽에 치우쳐져 있었습니다. 최근 메타버스 세상에 대한 비전이 보이면서 게임 개발도 한번 해보고 싶었는데요. 게임 개발이라는 영역은 코딩의 끝판왕인 것 같아서 감히 엄두도 못 내고 있었습니다. 거기다 캐릭터의 움직임마다 이미지도 만들어야 하고... 할게 너무 많은 것 같더라고요

그러던 중 우연찮게 유니티에 대해 접하게 되었고, 매우 쉬운 방법으로 게임을 구현할 수 있는 플랫폼인걸 알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패스트캠퍼스 100% 환급 챌린지가 떴길래 바로 신청을 했네요. 환급 챌린지는 종종 이용하는 프로그램인데, 자기 계발의 동기부여를 강하게 유지토록 해주는 것 같습니다. OpenCV, 책 출판하기 등 환급 챌린지로 참여했던 자기 계발은 모두 성공했던 것 같습니다.

이번 C#과 유니티는 이전과는 좀 더 다른 정말 생소한 분야이긴 하지만, 그래도 환급이라는 미션에 기대를 걸어봅니다. 이전과는 다르게 미션 수행기간이 많이 줄어든 것은 좀 아쉽네요. 이전에는 100일 동안 매일 수행하는 것이었는데 힘들기도 했지만 뭔가 이루려면 그 정도는 꾸준히 해야 되는 것 같습니다. 이번 과정은 한 달 동안 수행하는 걸로 바뀌었더라고요. 한 달 안에 모든 강의를 완료할 수는 없어서 한 달 이후에도 꾸준히 유지하는 게 관건일 것 같아요.

그럼 오늘 하루도 보람찬 하루 보내세요~ ^^

관련링크: https://bit.ly/3FVdhDa

 

수강료 100% 환급 챌린지 | 패스트캠퍼스

딱 5일간 진행되는 환급챌린지로 수강료 100% 환급받으세요! 더 늦기전에 자기계발 막차 탑승!

fastcampus.co.kr

#패스트캠퍼스 #패캠챌린지 #직장인인강 #직장인자기계발 #패스트캠퍼스후기 #C샵과유니티로배우는게임개발올인원패키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