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브래드입니다.
아.. 어제는 금요일; 환급 챌린지에서는 매주 금요일 데일리 미션을 하도록 되어있는데요.
술먹느라고 금요일인걸 까먹고 오늘 아침에 해버렸네요 ㅠ
그동안의 노력으로 성장한 거까진 좋은데... 환급 미션인데.....ㅠ
일단 문의는 해두었는데 결과를 기다려봐야죠
오늘은 클래스 개념과 생성자/소멸자에 대해 배워봤습니다.
클래스에 대한 개념도 오늘 좀 더 명확해지네요.
클래스라는 것은 결국 새로운 자료형과 같은 거라고 합니다. 그렇게 설명해주시니 확실히 이해가 빨라지는 것 같아요.
소멸자에 대해서는 다소 생소하긴 한데, 아무래도 메모리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사용하는 메서드인 듯합니다.
프로그램을 최적화 하기 위해서는 꼭 알아둘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
반복이긴 하지만, 제가 이 과정을 신청하게 된 이유는,
그동안 프런트엔드와 파이썬 등 코딩 공부를 해왔는데, 대부분 웹/앱 개발 쪽에 치우쳐져 있었습니다. 최근 메타버스 세상에 대한 비전이 보이면서 게임 개발도 한번 해보고 싶었는데요. 게임 개발이라는 영역은 코딩의 끝판왕인 것 같아서 감히 엄두도 못 내고 있었습니다. 거기다 캐릭터의 움직임마다 이미지도 만들어야 하고... 할게 너무 많은 것 같더라고요
그러던 중 우연찮게 유니티에 대해 접하게 되었고, 매우 쉬운 방법으로 게임을 구현할 수 있는 플랫폼인걸 알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패스트캠퍼스 100% 환급 챌린지가 떴길래 바로 신청을 했네요. 환급 챌린지는 종종 이용하는 프로그램인데, 자기 계발의 동기부여를 강하게 유지토록 해주는 것 같습니다. OpenCV, 책 출판하기 등 환급 챌린지로 참여했던 자기 계발은 모두 성공했던 것 같습니다.
이번 C#과 유니티는 이전과는 좀 더 다른 정말 생소한 분야이긴 하지만, 그래도 환급이라는 미션에 기대를 걸어봅니다. 이전과는 다르게 미션 수행기간이 많이 줄어든 것은 좀 아쉽네요. 이전에는 100일 동안 매일 수행하는 것이었는데 힘들기도 했지만 뭔가 이루려면 그 정도는 꾸준히 해야 되는 것 같습니다. 이번 과정은 한 달 동안 수행하는 걸로 바뀌었더라고요. 한 달 안에 모든 강의를 완료할 수는 없어서 한 달 이후에도 꾸준히 유지하는 게 관건일 것 같아요.
그럼 오늘 하루도 보람찬 하루 보내세요~ ^^
관련링크: https://bit.ly/3FVdhD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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