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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ily Coding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22일차]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개발 패키지

by 브래드(Brad) 2021. 11. 22.

안녕하세요 브래드입니다.

오늘은 아침부터 어두컴컴하네요. 날씨가 많이 흐려졌는데 비가 오려나 봐요.

이 타이밍에 비가 한번 내리면 아마도 계속 추워질 것 같은데... 본격적인 겨울에 들어갈 것 같습니다.

 

오늘은 C#의 클래스 상속에 대한 걸 배워보았습니다. OOP개념이 나오면서부터 매우 중요한 부분인 듯해요.

상속을 잘 받아야 잘 활용할 수 있을 테니깐요.

어떤 클래스든 누군가 잘 만들어둔 클래스를 가져다가 잘 활용할 수만 있다면

프로그래밍 지식은 기본적인 것만 알고 있어도, 웬만한 서비스는 다 만들 수 있지 않을까요?

 

아직까지는 여러 다큐먼트를 봐도 잘 이해가 되진 않지만, 꾸준히 하다 보면 언젠가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게 되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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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복이긴 하지만, 제가 이 과정을 신청하게 된 이유는,
그동안 프런트엔드와 파이썬 등 코딩 공부를 해왔는데, 대부분 웹/앱 개발 쪽에 치우쳐져 있었습니다. 최근 메타버스 세상에 대한 비전이 보이면서 게임 개발도 한번 해보고 싶었는데요. 게임 개발이라는 영역은 코딩의 끝판왕인 것 같아서 감히 엄두도 못 내고 있었습니다. 거기다 캐릭터의 움직임마다 이미지도 만들어야 하고... 할게 너무 많은 것 같더라고요

그러던 중 우연찮게 유니티에 대해 접하게 되었고, 매우 쉬운 방법으로 게임을 구현할 수 있는 플랫폼인걸 알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패스트캠퍼스 100% 환급 챌린지가 떴길래 바로 신청을 했네요. 환급 챌린지는 종종 이용하는 프로그램인데, 자기 계발의 동기부여를 강하게 유지토록 해주는 것 같습니다. OpenCV, 책 출판하기 등 환급 챌린지로 참여했던 자기 계발은 모두 성공했던 것 같습니다.

이번 C#과 유니티는 이전과는 좀 더 다른 정말 생소한 분야이긴 하지만, 그래도 환급이라는 미션에 기대를 걸어봅니다. 이전과는 다르게 미션 수행기간이 많이 줄어든 것은 좀 아쉽네요. 이전에는 100일 동안 매일 수행하는 것이었는데 힘들기도 했지만 뭔가 이루려면 그 정도는 꾸준히 해야 되는 것 같습니다. 이번 과정은 한 달 동안 수행하는 걸로 바뀌었더라고요. 한 달 안에 모든 강의를 완료할 수는 없어서 한 달 이후에도 꾸준히 유지하는 게 관건일 것 같아요.

그럼 오늘 하루도 보람찬 하루 보내세요~ ^^

관련링크: https://bit.ly/3FVdhD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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