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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ily Coding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21일차]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개발 패키지

by 브래드(Brad) 2021. 11. 21.

안녕하세요 브래드입니다.

 

주말에는 아침에 일찍 일어나기에 성공했습니다. 계속 루틴에 대해 이야기를 했었는데요.

쓰카모토 료라는 작가의 "모닝 루틴"이라는 책을 읽고 나니 도움이 많이 되더라고요.

책의 내용 중 인상 깊었던 부분은, 그동안 아침 일찍 일어나려면 뭔가 해야만 할 것들을 만들어서 자신을 몰아붙여야 하는 걸로 생각했는데, 그냥 즐기라는 것입니다. 스스로 부담 주지 말고 아침 일찍 일어나서 아무것도 하지 않더라도 그 사실 자체를 즐기라는 글을 보고 나니, 일찍 일어나서 딱히 할 게 없더라고 흥미위주의 Youtube를 보거나 명상을 하거나 하는 것들이 부담 없이 저절로 이뤄지더라고요.

이것 역시 꾸준히 되어야 하겠지만, 아마도 이번에는 좀 다를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ㅎㅎㅎ

 

오늘은 this와 static에 대한 내용을 배워보았습니다.

C#을 공부하면서 JAVA도 함께 공부하고 있는데요, 안드로이드 네이티브 앱을 좀 만들어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this와 static에 대한 개념이 동일하게 적용되고 있어서 체크! 했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서 코딩 실력이 쑥쑥 느는 것 같아요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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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복이긴 하지만, 제가 이 과정을 신청하게 된 이유는,
그동안 프런트엔드와 파이썬 등 코딩 공부를 해왔는데, 대부분 웹/앱 개발 쪽에 치우쳐져 있었습니다. 최근 메타버스 세상에 대한 비전이 보이면서 게임 개발도 한번 해보고 싶었는데요. 게임 개발이라는 영역은 코딩의 끝판왕인 것 같아서 감히 엄두도 못 내고 있었습니다. 거기다 캐릭터의 움직임마다 이미지도 만들어야 하고... 할게 너무 많은 것 같더라고요

그러던 중 우연찮게 유니티에 대해 접하게 되었고, 매우 쉬운 방법으로 게임을 구현할 수 있는 플랫폼인걸 알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패스트캠퍼스 100% 환급 챌린지가 떴길래 바로 신청을 했네요. 환급 챌린지는 종종 이용하는 프로그램인데, 자기 계발의 동기부여를 강하게 유지토록 해주는 것 같습니다. OpenCV, 책 출판하기 등 환급 챌린지로 참여했던 자기 계발은 모두 성공했던 것 같습니다.

이번 C#과 유니티는 이전과는 좀 더 다른 정말 생소한 분야이긴 하지만, 그래도 환급이라는 미션에 기대를 걸어봅니다. 이전과는 다르게 미션 수행기간이 많이 줄어든 것은 좀 아쉽네요. 이전에는 100일 동안 매일 수행하는 것이었는데 힘들기도 했지만 뭔가 이루려면 그 정도는 꾸준히 해야 되는 것 같습니다. 이번 과정은 한 달 동안 수행하는 걸로 바뀌었더라고요. 한 달 안에 모든 강의를 완료할 수는 없어서 한 달 이후에도 꾸준히 유지하는 게 관건일 것 같아요.

그럼 오늘 하루도 보람찬 하루 보내세요~ ^^

관련링크: https://bit.ly/3FVdhD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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