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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ily Coding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24일차]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개발 패키지

by 브래드(Brad) 2021. 11. 24.

안녕하세요 브래드입니다.

 

오늘 지난주에 늦게 제출한 데일리 미션 결과가 나온다고 했었는데요. 아직까진 받지 못했습니다.

아.. 제발 제발...ㅠ 잘 넘어가 줘야 할 텐데 말이죠...ㅠ

그동안 꾸준히 했는데 다 와서 망치겠어요 ;;

 

오늘은 다형성에 대해 배워봤습니다. virtual과 override라는 한정자? 를 붙여줌으로써 다형성을 구현할 수가 있네요. 다형성이란 부모 클래스에 있는 특정 메서드를 자식 클래스에 맞게 추가 기능을 덧 붙이는 걸 이야기합니다.

공통적인 기능들이 있을 테고, 속성 값만 다르게 되는 경우가 많을 테니 그럴 텐데요.

실제 복잡한 개발을 안 해봐서 얼마나 도움이 되는 기능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강사님께서는 굉장히 핵심적인 기능이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으시네요.

 

처음 보는 문법이라 실습도 한번 해보았습니다.

매번 새로 정의하고 객체를 따로 생성하지 않아도, 같은 메서드 이름으로 다양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으니

main 함수에서 불러오기가 편하네요.

반복이긴 하지만, 제가 이 과정을 신청하게 된 이유는,
그동안 프런트엔드와 파이썬 등 코딩 공부를 해왔는데, 대부분 웹/앱 개발 쪽에 치우쳐져 있었습니다. 최근 메타버스 세상에 대한 비전이 보이면서 게임 개발도 한번 해보고 싶었는데요. 게임 개발이라는 영역은 코딩의 끝판왕인 것 같아서 감히 엄두도 못 내고 있었습니다. 거기다 캐릭터의 움직임마다 이미지도 만들어야 하고... 할게 너무 많은 것 같더라고요

그러던 중 우연찮게 유니티에 대해 접하게 되었고, 매우 쉬운 방법으로 게임을 구현할 수 있는 플랫폼인걸 알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패스트캠퍼스 100% 환급 챌린지가 떴길래 바로 신청을 했네요. 환급 챌린지는 종종 이용하는 프로그램인데, 자기 계발의 동기부여를 강하게 유지토록 해주는 것 같습니다. OpenCV, 책 출판하기 등 환급 챌린지로 참여했던 자기 계발은 모두 성공했던 것 같습니다.

이번 C#과 유니티는 이전과는 좀 더 다른 정말 생소한 분야이긴 하지만, 그래도 환급이라는 미션에 기대를 걸어봅니다. 이전과는 다르게 미션 수행기간이 많이 줄어든 것은 좀 아쉽네요. 이전에는 100일 동안 매일 수행하는 것이었는데 힘들기도 했지만 뭔가 이루려면 그 정도는 꾸준히 해야 되는 것 같습니다. 이번 과정은 한 달 동안 수행하는 걸로 바뀌었더라고요. 한 달 안에 모든 강의를 완료할 수는 없어서 한 달 이후에도 꾸준히 유지하는 게 관건일 것 같아요.

그럼 오늘 하루도 보람찬 하루 보내세요~ ^^

관련링크: https://bit.ly/3FVdhD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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