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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ily Coding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19일차]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개발 패키지

by 브래드(Brad) 2021. 11. 19.

안녕하세요 브래드입니다.

 

아침에 일찍 일어난다는 게 정말 쉬운 일이 아니네요. 피곤한 것도 아닌데 의지력이 너무 약해서 개운하게 깨어나고서도 알람을 끄고 잡니다 ㅠ 아마도 잘못 형성된 습관 때문에 그런 것 같은데요. 

무조건 일어날 수밖에 없는 루틴을 만들어야 겠어요.

무엇보다 일어나서 특별히 꼭 해야 할 일이 없다 보니 의지도 더 약해지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배열을 배우면서 나왔던 Check Point에 대해 같이 공부해봤습니다.

Check Point로 스스로 코딩을 해보고 다시 점검해볼 수 있는 시간이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코딩을 이렇듯 미션 수행이 실력 향상에 큰 도움도 되지만 필수적인 것 같습니다.

예제를 보고 따라 하거나 강사님이 코딩하는 거 따라 해 봤자, 그때뿐이지 다시 해보라고 하면 하기가 어려워요.

 

스스로 미션 수행을 점차적으로 난이도를 올려가며 하다 보면 분명 알고리즘도 고민해야 되고, 문법도 기초가 잡히고 하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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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복이긴 하지만, 제가 이 과정을 신청하게 된 이유는,
그동안 프런트엔드와 파이썬 등 코딩 공부를 해왔는데, 대부분 웹/앱 개발 쪽에 치우쳐져 있었습니다. 최근 메타버스 세상에 대한 비전이 보이면서 게임 개발도 한번 해보고 싶었는데요. 게임 개발이라는 영역은 코딩의 끝판왕인 것 같아서 감히 엄두도 못 내고 있었습니다. 거기다 캐릭터의 움직임마다 이미지도 만들어야 하고... 할게 너무 많은 것 같더라고요

그러던 중 우연찮게 유니티에 대해 접하게 되었고, 매우 쉬운 방법으로 게임을 구현할 수 있는 플랫폼인걸 알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패스트캠퍼스 100% 환급 챌린지가 떴길래 바로 신청을 했네요. 환급 챌린지는 종종 이용하는 프로그램인데, 자기 계발의 동기부여를 강하게 유지토록 해주는 것 같습니다. OpenCV, 책 출판하기 등 환급 챌린지로 참여했던 자기 계발은 모두 성공했던 것 같습니다.

이번 C#과 유니티는 이전과는 좀 더 다른 정말 생소한 분야이긴 하지만, 그래도 환급이라는 미션에 기대를 걸어봅니다. 이전과는 다르게 미션 수행기간이 많이 줄어든 것은 좀 아쉽네요. 이전에는 100일 동안 매일 수행하는 것이었는데 힘들기도 했지만 뭔가 이루려면 그 정도는 꾸준히 해야 되는 것 같습니다. 이번 과정은 한 달 동안 수행하는 걸로 바뀌었더라고요. 한 달 안에 모든 강의를 완료할 수는 없어서 한 달 이후에도 꾸준히 유지하는 게 관건일 것 같아요.

그럼 오늘 하루도 보람찬 하루 보내세요~ ^^

관련링크: https://bit.ly/3FVdhD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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