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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ily Coding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17일차]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개발 패키지

by 브래드(Brad) 2021. 11. 17.

안녕하세요 브래드입니다.

 

연말이라 회식이 많다 보니 어제는 과음을 좀 했습니다. 술을 마시면 그날만 시간을 뺏기는 게 아니라 다음날까지 영향이 있어서 루틴이 다 깨져버리네요.

술은 참 좋은건데 안 좋은 거 같아요ㅠ

 

오늘도 역시 배열에 대해 배워보았습니다. 배열과 반복문, 내장 함수들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봤는데, 이제 레퍼런스를 활용하는 방법도 좀 알겠고, 내장 함수를 어떻게 파악하는지도 좀 알 것 같습니다.

 

이 과정의 좋은 점은 매번 강의가 끝날 때마다 Check Point라는 숙제를 줘서 실습해볼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인데요. 이런 체크포인트만 모아 두고 계속 연습해보면 코딩 실력이 늘 수밖에 없을 것 같아요.

 

오늘 점심때는 체크포인트 숙제를 해봐야겠습니다 ㅎㅎ

 

ㅏ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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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복이긴 하지만, 제가 이 과정을 신청하게 된 이유는,
그동안 프런트엔드와 파이썬 등 코딩 공부를 해왔는데, 대부분 웹/앱 개발 쪽에 치우쳐져 있었습니다. 최근 메타버스 세상에 대한 비전이 보이면서 게임 개발도 한번 해보고 싶었는데요. 게임 개발이라는 영역은 코딩의 끝판왕인 것 같아서 감히 엄두도 못 내고 있었습니다. 거기다 캐릭터의 움직임마다 이미지도 만들어야 하고... 할게 너무 많은 것 같더라고요

그러던 중 우연찮게 유니티에 대해 접하게 되었고, 매우 쉬운 방법으로 게임을 구현할 수 있는 플랫폼인걸 알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패스트캠퍼스 100% 환급 챌린지가 떴길래 바로 신청을 했네요. 환급 챌린지는 종종 이용하는 프로그램인데, 자기 계발의 동기부여를 강하게 유지토록 해주는 것 같습니다. OpenCV, 책 출판하기 등 환급 챌린지로 참여했던 자기 계발은 모두 성공했던 것 같습니다.

이번 C#과 유니티는 이전과는 좀 더 다른 정말 생소한 분야이긴 하지만, 그래도 환급이라는 미션에 기대를 걸어봅니다. 이전과는 다르게 미션 수행기간이 많이 줄어든 것은 좀 아쉽네요. 이전에는 100일 동안 매일 수행하는 것이었는데 힘들기도 했지만 뭔가 이루려면 그 정도는 꾸준히 해야 되는 것 같습니다. 이번 과정은 한 달 동안 수행하는 걸로 바뀌었더라고요. 한 달 안에 모든 강의를 완료할 수는 없어서 한 달 이후에도 꾸준히 유지하는 게 관건일 것 같아요.

그럼 오늘 하루도 보람찬 하루 보내세요~ ^^

관련링크: https://bit.ly/3FVdhD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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