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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ily Coding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16일차]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개발 패키지

by 브래드(Brad) 2021. 11. 16.

안녕하세요 브래드입니다.

 

오늘도 역시 5시에 일어나서 명상을 했습니다..... 만, 6시에 20분만 더 자자하고 누웠다가 40분을 잤네요 ㅠ

루틴을 재대로 만들어야 다시 침대로 가지 않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제가 생각한 루틴은 

일어난다 -> 방을 빠져나간다 -> 화장실을 가서 잠시 잠을 깬다 -> 명상을 한다 -> 양치와 세수를 한다 -> 책을 보거나 강의를 듣는다.

명상까지는 되는데 그 뒤가 잘 안되네요.

여하튼 졸리다고 다시 누우면 결국 내가 생각한 대로 안된다는 것은 깨달았으니, 졸린 상태를 벗어나는 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배열 재대로 배우기 부분을 공부해봤습니다. 어제 퇴근하고 배열 부분을 집중 공부했는데요. 마침 어제 아침에 들었던 자료구조 강의가 배열 부분이어서 집중 공부가 될 수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전에 1차원 배열은 많이 해봤는데, 최근 이미지를 다루거나 머신러닝 등의 소요가 있어 2차원 배열이 매우 중요해진것 같습니다. C#에서도 2차원 배열을 다룰 수 있게 되어 있는데, 파이썬이나 R 등과 같은 언어만큼 편하게 되어 있진 않은 것 같았습니다.

오늘 배운 부분에서는 배열을 만들어내는 함수를 정의하고, 내장함수를 사용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다른 언어 대비해서 크게 다른건 없어 보이네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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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복이긴 하지만, 제가 이 과정을 신청하게 된 이유는,
그동안 프런트엔드와 파이썬 등 코딩 공부를 해왔는데, 대부분 웹/앱 개발 쪽에 치우쳐져 있었습니다. 최근 메타버스 세상에 대한 비전이 보이면서 게임 개발도 한번 해보고 싶었는데요. 게임 개발이라는 영역은 코딩의 끝판왕인 것 같아서 감히 엄두도 못 내고 있었습니다. 거기다 캐릭터의 움직임마다 이미지도 만들어야 하고... 할게 너무 많은 것 같더라고요

그러던 중 우연찮게 유니티에 대해 접하게 되었고, 매우 쉬운 방법으로 게임을 구현할 수 있는 플랫폼인걸 알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패스트캠퍼스 100% 환급 챌린지가 떴길래 바로 신청을 했네요. 환급 챌린지는 종종 이용하는 프로그램인데, 자기 계발의 동기부여를 강하게 유지토록 해주는 것 같습니다. OpenCV, 책 출판하기 등 환급 챌린지로 참여했던 자기 계발은 모두 성공했던 것 같습니다.

이번 C#과 유니티는 이전과는 좀 더 다른 정말 생소한 분야이긴 하지만, 그래도 환급이라는 미션에 기대를 걸어봅니다. 이전과는 다르게 미션 수행기간이 많이 줄어든 것은 좀 아쉽네요. 이전에는 100일 동안 매일 수행하는 것이었는데 힘들기도 했지만 뭔가 이루려면 그 정도는 꾸준히 해야 되는 것 같습니다. 이번 과정은 한 달 동안 수행하는 걸로 바뀌었더라고요. 한 달 안에 모든 강의를 완료할 수는 없어서 한 달 이후에도 꾸준히 유지하는 게 관건일 것 같아요.

그럼 오늘 하루도 보람찬 하루 보내세요~ ^^

관련링크: https://bit.ly/3FVdhD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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