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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ily Coding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5일차]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개발 패키지

by 브래드(Brad) 2021. 11. 5.

안녕하세요 브래드 입니다.

요즘은 일교차가 심하다 보니 감기에 걸리시는 분들이 많네요. 코로나도 있다 보니 감기라도 걸리면 걱정이 많이 됩니다.
저희 집 식구들도 감기에 걸려서 맘이 편치가 않아요. 저도 살짝 목이 간질간질한 것 같기도 하고요...ㅠ
요즘 같은 시기에는 감기 같은 거에 걸리면 괜히 주변 사람들한테 의심의 시선을 받을 수도 있으니, 모두들 건강 챙기자고요!!!

오늘은 유니티 기초에 대해 공부해봤습니다.
유니티 객체와 스크립트를 연결하는 방법, 스크립트의 구성에 대해 공부하고 간단한 코드도 돌려봤습니다.
아직은 이런 것들이 어떻게 게임으로 구현되는 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차근차근해나가다 보면 어느샌가 간단한 거정도는 만들 수 있게 되지 않을까 하는 막연한 기대를 품어봅니다.

배병도 강사님께서 영상 수업은 처음이신지 많이 긴장하신 모습인데요. 실시간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긴장한 모습이 느껴질 정도니 많이 떨리셨나 봅니다 ㅎㅎ
이런 영상? 편집 툴들은 (유니티 자체는 엔진이지만 에디터 관점에서 보면 영상 툴 비슷하게 보입니다.) 기초부터 배우는 거보단 한번 뭐라도 실습해보는 게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간단한 용어 정도만 익히고 Youtube를 통해서 한 개 정도 게임을 만들어보는 게 익히는데 빠를 것 같아요.
물론 그렇게 하면 골고루 익히기는 힘들겠지만요.

아래에 제가 즐겨보는 조 코딩님의 Youtube 영상도 한번 올려봅니다. 아주 쉽게 설명을 잘하시는 분이라 따라 하기 정말 쉬운 것 같아요.

https://youtu.be/jbBANDFK2M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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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복이긴 하지만, 제가 이 과정을 신청하게 된 이유는,
그동안 프런트엔드와 파이썬 등 코딩 공부를 해왔는데, 대부분 웹/앱 개발 쪽에 치우쳐져 있었습니다. 최근 메타버스 세상에 대한 비전이 보이면서 게임 개발도 한번 해보고 싶었는데요. 게임 개발이라는 영역은 코딩의 끝판왕인 것 같아서 감히 엄두도 못 내고 있었습니다. 거기다 캐릭터의 움직임마다 이미지도 만들어야 하고... 할게 너무 많은 것 같더라고요

그러던 중 우연찮게 유니티에 대해 접하게 되었고, 매우 쉬운 방법으로 게임을 구현할 수 있는 플랫폼인걸 알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패스트캠퍼스 100% 환급 챌린지가 떴길래 바로 신청을 했네요. 환급 챌린지는 종종 이용하는 프로그램인데, 자기 계발의 동기부여를 강하게 유지토록 해주는 것 같습니다. OpenCV, 책 출판하기 등 환급 챌린지로 참여했던 자기 계발은 모두 성공했던 것 같습니다.

이번 C#과 유니티는 이전과는 좀 더 다른 정말 생소한 분야이긴 하지만, 그래도 환급이라는 미션에 기대를 걸어봅니다. 이전과는 다르게 미션 수행기간이 많이 줄어든 것은 좀 아쉽네요. 이전에는 100일 동안 매일 수행하는 것이었는데 힘들기도 했지만 뭔가 이루려면 그 정도는 꾸준히 해야 되는 것 같습니다. 이번 과정은 한 달 동안 수행하는 걸로 바뀌었더라고요. 한 달 안에 모든 강의를 완료할 수는 없어서 한달 이후에도 꾸준히 유지하는 게 관건일 것 같아요.

그럼 오늘 하루도 보람찬 하루 보내세요~~ ^^





관련링크: https://bit.ly/3FVdhD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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