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브래드입니다.
어제 일찍 일어난 후기를 먼저 말씀드릴게요.
어제는 5시 반에 일어나서 책도 보고 강의도 듣고 블로그도 썼는데요, 아침을 먹고 나니 무지하게 졸리더라고요.
"아.. 체력의 한계인가...." 했는데, 한 시간 정도만 자고 나니 개운해졌습니다.
오후에는 산에도 다녀오고 추가로 코딩 공부도 하고... 하루를 일찍 시작하니 엄청 길더라고요.
그래서 오늘도 5시에 일어났습니다(짜잔~)
역시 하루를 시작하는 명상 Youtube 영상으로 잠을 깨웠고요.
아침에 자기 계발 Youtube 도 좀 보고, 골프 연습까지 ㄷㄷ
물론 오늘은 출근하는 날이어서 오래 하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알찬 하루가 될 걸로 예상됩니다. ㅎㅎ
오늘은 자료구조에 대해 배워봤어요.
선행자료구조 중 배열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배열은 어떤 프로그래밍이든 거의 초반에 다뤄지는 거라 많이 접해보긴 하지만, 쉽게 사용하기는 어려운 친구예요.
배열에는 대체로 내장 함수라는 게 있어서 별도 참조 레퍼런스를 불러오지 않아도 되더라고요.
배열 안에 저장된 값 중 최대/최저값이라던지, 특정값을 찾는다던지 등등요.
배열의 내장 함수와 자료구조는 코딩을 하려면 정말 익혀둬야 할 필수 지식인 것 같습니다.
반복이긴 하지만, 제가 이 과정을 신청하게 된 이유는,
그동안 프런트엔드와 파이썬 등 코딩 공부를 해왔는데, 대부분 웹/앱 개발 쪽에 치우쳐져 있었습니다. 최근 메타버스 세상에 대한 비전이 보이면서 게임 개발도 한번 해보고 싶었는데요. 게임 개발이라는 영역은 코딩의 끝판왕인 것 같아서 감히 엄두도 못 내고 있었습니다. 거기다 캐릭터의 움직임마다 이미지도 만들어야 하고... 할게 너무 많은 것 같더라고요
그러던 중 우연찮게 유니티에 대해 접하게 되었고, 매우 쉬운 방법으로 게임을 구현할 수 있는 플랫폼인걸 알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패스트캠퍼스 100% 환급 챌린지가 떴길래 바로 신청을 했네요. 환급 챌린지는 종종 이용하는 프로그램인데, 자기 계발의 동기부여를 강하게 유지토록 해주는 것 같습니다. OpenCV, 책 출판하기 등 환급 챌린지로 참여했던 자기 계발은 모두 성공했던 것 같습니다.
이번 C#과 유니티는 이전과는 좀 더 다른 정말 생소한 분야이긴 하지만, 그래도 환급이라는 미션에 기대를 걸어봅니다. 이전과는 다르게 미션 수행기간이 많이 줄어든 것은 좀 아쉽네요. 이전에는 100일 동안 매일 수행하는 것이었는데 힘들기도 했지만 뭔가 이루려면 그 정도는 꾸준히 해야 되는 것 같습니다. 이번 과정은 한 달 동안 수행하는 걸로 바뀌었더라고요. 한 달 안에 모든 강의를 완료할 수는 없어서 한 달 이후에도 꾸준히 유지하는 게 관건일 것 같아요.
그럼 오늘 하루도 보람찬 하루 보내세요~ ^^
관련링크: https://bit.ly/3FVdhD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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