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Coding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4일차]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개발 패키지

by 브래드(Brad) 2021. 11. 4.

안녕하세요 브래드 입니다.

오늘은 기본 데이터에 대해 배워봤습니다.

가장 먼저 시작한 것은 int 형 변수 선언 방법인데, 강사님은 데이터를 담을 상자를 선언하는 것이라고 표현하시더군요. 

그동안 그런 생각은 안 해봤는데, 정말 컴퓨터 입장에서 제대로 설명해주신 것 같아 머리를 한 대 맞은 느낌이었어요.

 

이론적인 부분은 대부분 언어가 대동소이해서 혹시나 특이사항이 있지는 않은지 하고 들어 봤습니다.

Java script 나 파이썬의 경우 변수 타입을 지정하지 않았는데, 확실히 나온 지가 좀 된 언어들은 그런 불편함이 있네요. 변수형을 잘못 설정하면 컴파일할 때 에러가 나서..... ㅠ

그래도 컴퓨터 입장에서 메모리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니깐 불편하긴 하지만 데이터 타입을 선언해주는 게 더 낫으려나요....ㅎㅎ (아침부터 횡설수설)

출근해서 시간이 많이는 없다 보니 1강만 들어봤습니다.

이따 점심시간이랑 퇴근 후에도 진도 좀 팍팍 뺄까 해요.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2 블루투스 이어폰

COUPANG

www.coupang.com

 

반복이긴 하지만, 제가 이 과정을 신청하게 된 이유는,
그동안 프런트엔드와 파이썬 등 코딩 공부를 해왔는데, 대부분 웹/앱 개발 쪽에 치우쳐져 있었습니다. 최근 메타버스 세상에 대한 비전이 보이면서 게임 개발도 한번 해보고 싶었는데요. 게임 개발이라는 영역은 코딩의 끝판왕인 것 같아서 감히 엄두도 못 내고 있었습니다. 거기다 캐릭터의 움직임마다 이미지도 만들어야 하고... 할게 너무 많은 것 같더라고요

그러던 중 우연찮게 유니티에 대해 접하게 되었고, 매우 쉬운 방법으로 게임을 구현할 수 있는 플랫폼인걸 알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패스트캠퍼스 100% 환급 챌린지가 떴길래 바로 신청을 했네요. 환급 챌린지는 종종 이용하는 프로그램인데, 자기 계발의 동기부여를 강하게 유지토록 해주는 것 같습니다. OpenCV, 책 출판하기 등 환급 챌린지로 참여했던 자기 계발은 모두 성공했던 것 같습니다.

이번 C#과 유니티는 이전과는 좀 더 다른 정말 생소한 분야이긴 하지만, 그래도 환급이라는 미션에 기대를 걸어봅니다. 이전과는 다르게 미션 수행기간이 많이 줄어든 것은 좀 아쉽네요. 이전에는 100일 동안 매일 수행하는 것이었는데 힘들기도 했지만 뭔가 이루려면 그 정도는 꾸준히 해야 되는 것 같습니다. 이번 과정은 한 달동안 수행하는 걸로 바뀌었더라구요. 한달 안에 모든 강의를 완료할 수는 없어서 한달 이후에도 꾸준히 유지하는 게 관건일 것 같아요.

그럼 오늘 하루도 보람찬 하루 보내세요~~ ^^

 

관련링크: https://bit.ly/3FVdhDa

 

수강료 100% 환급 챌린지 | 패스트캠퍼스

딱 5일간 진행되는 환급챌린지로 수강료 100% 환급받으세요! 더 늦기전에 자기계발 막차 탑승!

fastcampus.co.kr

#패스트캠퍼스 #패캠챌린지 #직장인인강 #직장인자기계발 #패스트캠퍼스후기 #C샵과유니티로배우는게임개발올인원패키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