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note

울산물회맛집 - 육일횟집

by 브래드(Brad) 2020. 8. 4.

오늘 포스팅할 맛집은 이미 울산에서는 물회로 유명한 '육일 횟집'입니다. 사실 울산은 물회가 맛있는 횟집이 정말 많은데요, 육일 횟집은 아마 울산에 포항식 물회가 막 퍼지기 시작할 무렵 초기에 유명해져서 지금까지 최고의 맛집으로 인식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희도 주말 저녁에 갔었는데 웨이팅이 좀 있었네요.

육일 횟집은 주전 바다가 보이는 자리에 위치하고 있어서 외지에서 오신 분들을 모시고 가기 좋은 곳입니다. 울산 사람들이야 쉽게 바다를 접하지만 그렇지 않은 도시들이 많으니깐요.

창밖으로 주전바다가 보입니다.


저희 가족도 잠시 웨이팅을 한 후 자리를 잡았는데요. 갈 때마다 느끼는 점은 다른 곳에 비해 '가격이 비싸다'와 '서비스가 점점 나빠진다'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맛은 최상급이라 불평할 순 없어요.


가격이 다른데에 비해 비싼편입니다.
반찬은 평범하네요. 전엔 조기구이가 나왔었는데 ㅠ


물회의 생명은 신선한 횟감과 비법양념 인것 같습니다. 육일 횟집의 횟감은 대방어를 쓰더라고요. 뻘건 색 횟감이라 숭어인 줄 알았는데 나갈 때 보니 사장님 께서 대방어를 뻘뻘 땀을 흘리며 수족관에 나르는 모습이 포착되어 대방어라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양념은 많이 맵지도, 달지도 않게 최상의 밸런스를 유지하고 있어서 인정하지 않을 수 없더라고요

신선한 횟감과 최상의 양념밸런스는 인정!!

울산에는 다양한 물회 맛집이 있습니다. 어떤 곳은 같은 가격에 물회와 매운탕을 주는 곳이 있고 어떤곳은 회를 별도로 맛볼 수 있게 내어주는 곳도 있습니다. 육일 횟집은 그런 서비스는 좀 아쉽지만 오로지 맛으로 승부하는 곳이라는 점에서 물회 자체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아참 그리고 후식으로 즐기는 매실주스는 꼭 맛보세요~~

입구에 매실쥬스가 있습니다.



Nature's Way 얼라이브! 원스 데일리 울트라 포텐시 멀티 비타민 타블렛 2종 세트, 120개입, 1개손도리 고급형 3D펜, RP800A대웅모닝컴 공기순환 3D 리모컨 서큘레이터 DWF-R0911WS손도리 DIY 3D프린터 ANET-A8 자작 조립용 키트 교육용 메뉴얼 제공, A8 한빛드론 입문용 스트론 드론, 혼합색상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