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note

감성하우스맥주공장- 언양 트레비어(Trevier) 양조장

by 브래드(Brad) 2020. 6. 19.

 

트레비어, 2003년부터 영업을 했다고 합니다.

 

언양에 트레비어 맥주공장이 있다는 소식은 들었었지만 그냥 그런가 보다 하고 지냈었는데, 반구대 암각화 갔다 오는 길에 우연히 발견한 트레 비어는 울산시내에서 보던 트레비어랑은 많이 달랐습니다. 확실히 시골스러움도 있지만 현대적인 감성이 묻어나고 아이들도 같이 올 수 있게 배려하는 Exterior와 Interior 가 인상 깊었습니다. 무엇보다... 정말 이뻐요 ^^

 

 

앵두전구로 감성충만 하우스맥주공장

 

 최근 유행처럼 번져나가는 하우스 맥주 열풍이 사실 울산에서는 2003년 부터 있었다고 합니다. 제가 울산에 온건 2004년이었는데 이미 그 당시 울산 시내에는 트레비어가 시내 중앙에 자리 잡고 있었는데요, 외국에서 마셔본 하우스 맥주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맥주가 정말 맛있었습니다. 옛날에는 바이젠, 필스너, 에일 등등 독일에서 부르는 이름으로 주문하는 게 처음 서울에 갔을 때 스파게티 집에서 까르보나라 주문하는 것만큼이나 어색했는데, 생각해보면 트레비어는 이미 그때부터 앞서가고 있었네요. 

 

 

트레비어, 깔끔한 실내와 셀프 맥주 기계
트레비어 맥주잔 판매대

 

평소 동네 트레비어도 즐겨 가는데 언양 공장은 본사답게 분위기가 많이 달랐습니다. 유럽의 성당을 개조한 펍과 흡사 비슷한 분위기였습니다만, 그들처럼 그렇게 시끄럽진 않았고 오히려 시골답게 정겨운 분위기였어요.

 

트레비어 일등 메뉴 슈바인학센을 주문하고 기다리는 동안 밖으로 나가보니, 맥주를 마시며 족욕을 할 수 있는 시설도 갖추고 있었네요. 날벌레들이 많은 시기여서 그냥 발만 담가 보았습니다.

 

트레비어, 족욕탕

 

 

 

트레비어, 주원이랑 둘이 발담그기

 

족욕탕 이용하고 싶다고 하면 발 닦을 수건도 줍니다. 애들이 좋아할 만한 것들이 꽤나 있습니다. 해먹이나 그네, 투호 같은 것도 있고 미리 예약을 하면 맥주공장 견학도 가능한 것 같네요.

 

트레비어, 정원에 애들이 즐길만한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드디어 슈바인학센이 나왔는데, 비주얼이 동네랑은 많이 다르네요. 사이드로 주는 것도 더 풍성하고요.

 

트레비어, 슈바인학센

 

장작으로 바비큐를 한 거라 숯향도 나고요. 그런데 전 개인적으로 동네 트레비어에서 스팀으로 요리해주는 학센이 더 촉촉하고 맛있는 것 같습니다. 바비큐로 하니깐 육즙이 좀 빠진 느낌이 들더라고요.

 

 

트레비어, 슈바인학센과 맥주

 

저는 운전을 해야 하다 보니 맥주는 아내만 마셨습니다. 너무 아쉬웠어요 ㅠ. 하지만 어쩔 수 없죠 

 

미리 정해진 시간에 예약을 하면 맥주공장 견학과 시음도 가능한 것 같아요. 다음에 한번 도전해봐야겠습니다.

 

트레비어, 맥주공장 견학도 가능하대요

 

그나저나 트레비어 주변에 덩굴같은 식물이 많길레 뭔가 했는데, 그게 바로 맥주 원료인 홉이었어요. 홉 수확철이 되면 홉 페스티벌도 열어서 파티를 크게 하는 것 같아요. 날짜를 미리 알게되면 꼭 다시 와봐야 겠습니다. ^^

 

 

 

쿠팡에서 노트북 사면 카드 할인에 다른 전자기기 할인 쿠폰을 준다고 하네요~

홈플래닛 에어 써큘레이터, NDX1928 삼성전자 갤럭시북 플렉스 알파 노트북 NT750QCJ-K58A (i5-10210U 39.6cm WIN10 Home), 포함, NVMe 256GB, 8GB LG전자 2020 그램 2in1 노트북 14TD90N-VX30K (i3-10110U 35.5cm), NVMe 256GB, 8GB, Free DOS

LG전자 2020 그램 2in1 노트북 14TD90N-VX30K (i3-10110U 35.5cm)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