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13일차]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개발 패키지

by 브래드(Brad) 2021. 11. 13.

안녕하세요 브래드입니다.

오늘은 새벽 5시에 일어났는데.... 일어나질 못했습니다.ㅠ

개운하게 일어나서 알람시간을 바꾸고 다시 자버렸어요. 아침에 막 일어났을 때에는 뭔가 의지가 약해지는 호르몬이 나오는 것인지.... 연구를 좀 해봐야겠네요.

이걸 찾을 수만 있다면 거의 노벨상 감인데.. ㅋ (말도 안되는 상상을 많이 합니다 ㅎㅎ)

 

토요일은 역시 조용한 회사에서 수업을 들어야 집중이 잘됩니다(응? ㅠ)

요새 회사에서는 유니티가 안깔려있어서 거의 C# 강의만 듣게 되네요 ㅎ

그리고 유니티는 중간중간 멈춰가야 하다보니 시간이 좀 걸려서 회사에서 듣기는 좀 부담돼요.

퇴근 후 집에서 열심히 듣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함수 부분을 마저 배우면서 새로운 걸 배웠는데요. 이건 그동안 모르고 있던 거네요. 중요한 거라고 하는데 모르고 넘어갈 뻔했습니다.

 

Call by Value vs Call by Reference

값으로 호출했을 경우에는 변수에 지정된 고유 값이 함수에 의해서 바뀌지 않지만

주소 값으로 호출했을 경우에는 바뀔 수가 있네요.

예제를 보니깐 참 신기하네요. 어떻게 다를 수가 있는지.

이 부분은 잘 기억해둬야 할 것 같습니다.

새로운 걸 하나 배워서 기분이 좋네요 ^^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2 블루투스 이어폰

COUPANG

www.coupang.com

반복이긴 하지만, 제가 이 과정을 신청하게 된 이유는,
그동안 프런트엔드와 파이썬 등 코딩 공부를 해왔는데, 대부분 웹/앱 개발 쪽에 치우쳐져 있었습니다. 최근 메타버스 세상에 대한 비전이 보이면서 게임 개발도 한번 해보고 싶었는데요. 게임 개발이라는 영역은 코딩의 끝판왕인 것 같아서 감히 엄두도 못 내고 있었습니다. 거기다 캐릭터의 움직임마다 이미지도 만들어야 하고... 할게 너무 많은 것 같더라고요

그러던 중 우연찮게 유니티에 대해 접하게 되었고, 매우 쉬운 방법으로 게임을 구현할 수 있는 플랫폼인걸 알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패스트캠퍼스 100% 환급 챌린지가 떴길래 바로 신청을 했네요. 환급 챌린지는 종종 이용하는 프로그램인데, 자기 계발의 동기부여를 강하게 유지토록 해주는 것 같습니다. OpenCV, 책 출판하기 등 환급 챌린지로 참여했던 자기 계발은 모두 성공했던 것 같습니다.

이번 C#과 유니티는 이전과는 좀 더 다른 정말 생소한 분야이긴 하지만, 그래도 환급이라는 미션에 기대를 걸어봅니다. 이전과는 다르게 미션 수행기간이 많이 줄어든 것은 좀 아쉽네요. 이전에는 100일 동안 매일 수행하는 것이었는데 힘들기도 했지만 뭔가 이루려면 그 정도는 꾸준히 해야 되는 것 같습니다. 이번 과정은 한 달 동안 수행하는 걸로 바뀌었더라고요. 한 달 안에 모든 강의를 완료할 수는 없어서 한 달 이후에도 꾸준히 유지하는 게 관건일 것 같아요.

그럼 오늘 하루도 보람찬 하루 보내세요~ ^^

관련링크: https://bit.ly/3FVdhDa

 

수강료 100% 환급 챌린지 | 패스트캠퍼스

딱 5일간 진행되는 환급챌린지로 수강료 100% 환급받으세요! 더 늦기전에 자기계발 막차 탑승!

fastcampus.co.kr

#패스트캠퍼스 #패캠챌린지 #직장인인강 #직장인자기계발 #패스트캠퍼스후기 #C샵과유니티로배우는게임개발올인원패키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