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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스트캠퍼스 챌린지 12일차]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개발 패키지

by 브래드(Brad) 2021. 11. 12.

안녕하세요. 브래드입니다.

오늘은 모처럼만에 일찍 일어났습니다. 매일 알람시계는 새벽 5시로 되어있는데, 매번 깨면서도 알람 시간을 뒤로 늦추고 다시 자게 되네요. 루틴이 너무 한심해서 오늘은 6시에 일어나 봤습니다.

막상 일어나면 일어나고 자고를 반복해서 늦게 일어나는 것보다 훨씬 개운한데, 왜 처음 눈을 떴을 때 침대를 벗어나지 못하는 걸까요?

올해가 끝나기 전에 처음 눈 떴을 때 침대를 벗어나서 뭔가를 할 수 있는 루틴을 만들 수 있기 희망해봅니다.

 

오늘은 함수에 대해 배워봤습니다.

어제 퇴근 후에 내친김에 진도를 좀 많이 빼보았는데요. 간단한 숫자 달리기 게임도 한번 만들어봤습니다.

그동안 구름 낀 것처럼 불투명한 상태에서 코딩을 해왔었는데, 이번에 뭔가 딱딱 정리되면서 진행되는 느낌이 들어 이번 강의를 듣길 너무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함수 부분도 대체로 다 비슷해서 약간 쉬어가는 부분이네요.

오늘도 퇴근 후에 진도를 좀 많이 빼야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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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복이긴 하지만, 제가 이 과정을 신청하게 된 이유는,
그동안 프런트엔드와 파이썬 등 코딩 공부를 해왔는데, 대부분 웹/앱 개발 쪽에 치우쳐져 있었습니다. 최근 메타버스 세상에 대한 비전이 보이면서 게임 개발도 한번 해보고 싶었는데요. 게임 개발이라는 영역은 코딩의 끝판왕인 것 같아서 감히 엄두도 못 내고 있었습니다. 거기다 캐릭터의 움직임마다 이미지도 만들어야 하고... 할게 너무 많은 것 같더라고요

그러던 중 우연찮게 유니티에 대해 접하게 되었고, 매우 쉬운 방법으로 게임을 구현할 수 있는 플랫폼인걸 알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패스트캠퍼스 100% 환급 챌린지가 떴길래 바로 신청을 했네요. 환급 챌린지는 종종 이용하는 프로그램인데, 자기 계발의 동기부여를 강하게 유지토록 해주는 것 같습니다. OpenCV, 책 출판하기 등 환급 챌린지로 참여했던 자기 계발은 모두 성공했던 것 같습니다.

이번 C#과 유니티는 이전과는 좀 더 다른 정말 생소한 분야이긴 하지만, 그래도 환급이라는 미션에 기대를 걸어봅니다. 이전과는 다르게 미션 수행기간이 많이 줄어든 것은 좀 아쉽네요. 이전에는 100일 동안 매일 수행하는 것이었는데 힘들기도 했지만 뭔가 이루려면 그 정도는 꾸준히 해야 되는 것 같습니다. 이번 과정은 한 달 동안 수행하는 걸로 바뀌었더라고요. 한 달 안에 모든 강의를 완료할 수는 없어서 한 달 이후에도 꾸준히 유지하는 게 관건일 것 같아요.

그럼 오늘 하루도 보람찬 하루 보내세요~ ^^

관련링크: https://bit.ly/3FVdhD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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