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브래드입니다.
어제는 술을 많이 마셨더니 도저히 아침, 점심 회사에서 공부를 할 수가 없었습니다.
역시 술은 좋은거지만(?) 뭐든 과하면 좋은 게 없다고.. 다행히 오늘은 저녁에 약속이 없어서 집에서 할 수 있었습니다.
아직도 속은 쓰리지만 환급미션을 여기서 포기할 순 없죠 ㅎㅎ
오늘은 무한반복에 대해 배워봤습니다.
무한반복은 왜 하는걸까??? 라고 생각했는데, 강사님께서 게임에서는 무한반복을 계속해서 쓰게 된다고 말씀해주시는데 그렇겠구나 생각했습니다. 그래야 프레임이 계속 바뀔 테니깐요.
그전에는 이걸 왜 하는지 이해를 할 수 없었는데, 게임을 생각하니 이해가 되는 구문들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게임은 그냥 재미로 배워보게 되었는데 코딩의 많은 부분을 이해하게 되네요 ㅎㅎ
마지막에 문제로 내주시는 Check까지 풀어보면서 완벽하게 익힐 수 있었습니다.
너무 좋네요~
반복이긴 하지만, 제가 이 과정을 신청하게 된 이유는,
그동안 프런트엔드와 파이썬 등 코딩 공부를 해왔는데, 대부분 웹/앱 개발 쪽에 치우쳐져 있었습니다. 최근 메타버스 세상에 대한 비전이 보이면서 게임 개발도 한번 해보고 싶었는데요. 게임 개발이라는 영역은 코딩의 끝판왕인 것 같아서 감히 엄두도 못 내고 있었습니다. 거기다 캐릭터의 움직임마다 이미지도 만들어야 하고... 할게 너무 많은 것 같더라고요
그러던 중 우연찮게 유니티에 대해 접하게 되었고, 매우 쉬운 방법으로 게임을 구현할 수 있는 플랫폼인걸 알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패스트캠퍼스 100% 환급 챌린지가 떴길래 바로 신청을 했네요. 환급 챌린지는 종종 이용하는 프로그램인데, 자기 계발의 동기부여를 강하게 유지토록 해주는 것 같습니다. OpenCV, 책 출판하기 등 환급 챌린지로 참여했던 자기 계발은 모두 성공했던 것 같습니다.
이번 C#과 유니티는 이전과는 좀 더 다른 정말 생소한 분야이긴 하지만, 그래도 환급이라는 미션에 기대를 걸어봅니다. 이전과는 다르게 미션 수행기간이 많이 줄어든 것은 좀 아쉽네요. 이전에는 100일 동안 매일 수행하는 것이었는데 힘들기도 했지만 뭔가 이루려면 그 정도는 꾸준히 해야 되는 것 같습니다. 이번 과정은 한 달 동안 수행하는 걸로 바뀌었더라고요. 한 달 안에 모든 강의를 완료할 수는 없어서 한 달 이후에도 꾸준히 유지하는 게 관건일 것 같아요.
그럼 오늘 하루도 보람찬 하루 보내세요~ ^^
관련링크: https://bit.ly/3FVdhD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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