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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스트캠퍼스 챌린지 8일차]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개발 패키지

by 브래드(Brad) 2021. 11. 8.

안녕하세요 브래드입니다.

 

다시 월요일이네요. 아침에 출근할 때 보니깐 매번 같은 시간인데도 오늘은 많이 어둑어둑해진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조만간 겨울이 오겠네요. 나이가 들수록 추운 건 좋은 게 없어지네요...ㅠ

 

오늘은 유니티 강의를 들어보았습니다. 

지난 시간에 배경을 다운로드하여 배치하고, 원근에 따라 배경이 움직이는 속도를 달리해서 플레이까지 해봤는데,

오늘은 플레이어를 다운로드하여서 배치해보았습니다. 이제부터는 하나하나 따라 하는 게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작업이라서 여러 강의를 한꺼번에 듣기가 어렵네요.

 

유니티 에셋스토어는 게임에 사용되는 여러 에셋들을 제공하는 플랫폼인데요. 무료 에셋도 꽤나 있는 듯합니다.

유니티도 무료로 쓰는데 에셋까지???? 유니티는 정말 사랑하지 않을 수 없네요.. 이래서 개발자들이 많이 사용하나 봅니다 ㅎㅎ

 

패스트캠퍼스 강의를 여러 번 들어봤는데, 이번 강의는 객관적으로 이야기하자면 따라가기가 쉽지 않은 듯합니다. 강사님이 진행하시는 일련의 과정들을 왜 하는지, 어떤 의미가 있는 것인지 설명 없이 그냥 묻지 마 식으로 혼자 앞서 가버리시네요. 일단 뒷 강의도 생각해서 따라는 가는데 왜 하는 건지를 모르겠어서 머릿속에 남아나 있을는지 모르겠습니다.

코딩도 소스코드만 그대로 따라 하는 게 별로 남는 게 없는데, 비슷한 상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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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복이긴 하지만, 제가 이 과정을 신청하게 된 이유는,
그동안 프런트엔드와 파이썬 등 코딩 공부를 해왔는데, 대부분 웹/앱 개발 쪽에 치우쳐져 있었습니다. 최근 메타버스 세상에 대한 비전이 보이면서 게임 개발도 한번 해보고 싶었는데요. 게임 개발이라는 영역은 코딩의 끝판왕인 것 같아서 감히 엄두도 못 내고 있었습니다. 거기다 캐릭터의 움직임마다 이미지도 만들어야 하고... 할게 너무 많은 것 같더라고요

그러던 중 우연찮게 유니티에 대해 접하게 되었고, 매우 쉬운 방법으로 게임을 구현할 수 있는 플랫폼인걸 알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패스트캠퍼스 100% 환급 챌린지가 떴길래 바로 신청을 했네요. 환급 챌린지는 종종 이용하는 프로그램인데, 자기 계발의 동기부여를 강하게 유지토록 해주는 것 같습니다. OpenCV, 책 출판하기 등 환급 챌린지로 참여했던 자기 계발은 모두 성공했던 것 같습니다.

이번 C#과 유니티는 이전과는 좀 더 다른 정말 생소한 분야이긴 하지만, 그래도 환급이라는 미션에 기대를 걸어봅니다. 이전과는 다르게 미션 수행기간이 많이 줄어든 것은 좀 아쉽네요. 이전에는 100일 동안 매일 수행하는 것이었는데 힘들기도 했지만 뭔가 이루려면 그 정도는 꾸준히 해야 되는 것 같습니다. 이번 과정은 한 달 동안 수행하는 걸로 바뀌었더라고요. 한 달 안에 모든 강의를 완료할 수는 없어서 한 달 이후에도 꾸준히 유지하는 게 관건일 것 같아요.

그럼 이번 한 주도 즐거운 한주 보내세요~ ^^

관련링크: https://bit.ly/3FVdhD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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